| 
	  		   | 
	  
	  	
			  
					  | 
					홈 > 도서안내 > 도서상세정보 | 
			   
			  
		      
		      	
		      	  	
						
						
							
								 | 
							 
							
								
																											
									
  
								 | 
								
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| 
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보건교육학 2판 
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 | 
										 
																				
											| 저자 : 최연희, 이계희, 차남현,  김정희, 박민아, 송명경,이호진  | 
										 
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
											| 판형 : 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 4x6배판 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 / 제본 :  양장 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	 |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	| 페이지 : 304p |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	| ISBN : 978-89-6069-679-2 |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	| 발행일 : 2018-01-30 |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	| 
												가격 : 25,000원												
											 | 
										 
									 
							
									
									
																
							
									
							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								 | 
							 
							
								
							
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| 책소개 | 
												목차 | 
												저자/역자소개 | 
												도서자료/PPT | 
												독자서평 | 												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  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  
															
																이 책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인과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배양하고 환경 조성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며 보건교육과 건강증진의 기본개념 및 원리를 학습하도록 구성하였다. 
제1장은 건강증진 이해편으로, 건강 및 건강증진 개념의 시대적 변화를 살펴보고, 21세기 건강증진 전략을 제시하였다. 또한 Tannahill과 Pender의 건강증진모형의 개념구성과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국내·외 건강증진사업의 특성, 건강증진 프로그램 및 제도화에 대해 기술하였다. 
제2장은 보건교육 이해편으로, 보건교육의 정의를 설명하고, 생활양식 및 건강행동을 변화시켜야 하는 보건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며, 보건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구체화하였다. 또한 보건교육의 내용과 범위를 파악하고 건강증진과 보건교육의 관계를 규명하며 보건교육의 변천과정 및 우리나라 보건교육사 제도와 역할에 대해 기술하였다. 
제3장은 보건교육 관련 이론편으로, 행동주의, 인지주의 및 인본주의에 근거한 학습이론을 살펴보았다. 개인 수준, 개인 간 수준, 조직 및 지역사회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과 모형을 소개하고, 적용사례를 제시하였다. 
제4장은 보건교육 실행편으로, 보건교육 사정으로 학습자의 건강요구를 사정하고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 기초 지식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. 또한 보건교육 계획 및 방법과 매체 활용 전략 기법, 보건교육의 평가방법을 설명하였다. 
제5장은 보건교육 적용편으로, 지역사회, 학교, 산업장 및 보건의료기관에 따른 보건교육의 필요성, 기본방향 및 수행전략을 다루었으며, 보건교육 계획안 예제를 제시하였다.															 | 
													   
													 
												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 
									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| 책소개 | 
												목차 | 
												저자/역자소개 | 
												도서자료/PPT | 
												독자서평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  
										  
												
													CHAPTER 1 건강증진의 이해 
1절 건강의 이해 
2절 건강증진의 개념 
 
CHAPTER 2 보건교육의 이해 
1절 보건교육의 개념 
2절 보건교육사의 역할 
 
CHAPTER 3 보건교육 관련 이론 
1절 보건교육의 학습이론 
2절 개인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 
3절 개인 간 수준의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 
4절 조직 및 지역사회 수준 보건교육 관련 행위이론 
 
CHAPTER 4 보건교육의 실행 
1절 보건교육 계획 
2절 보건교육 방법 
3절 보건교육 매체 
4절 보건교육 평가 
 
CHAPTER 5 보건교육의 적용 
1절 지역사회 보건교육 
2절 학교 보건교육 
3절 산업장 보건교육 
4절 보건의료기관 보건교육 
5절 생애주기별 보건교육												 | 
										  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 
																	
									
									  
											
												| 책소개 | 
												목차 | 
												저자/역자소개 | 
												도서자료/PPT | 
												독자서평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
														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<< 저자 >> 
													이계희 수성대학교 
차남현 안동대학교 
김정희 호산대학교 
박민아 선린대학교 
송명경 안동과학대학교 
이호진 대구과학대학교																									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 
														
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| 책소개 | 
												목차 | 
												저자/역자소개 | 
												도서자료/PPT | 
												독자서평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 
									
									
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| 책소개 | 
												목차 | 
												저자/역자소개 | 
												도서자료/PPT | 
												독자서평 | 
											 
										 
										
									 
						                          
								 | 
							 
						 
						
						
						
		       | 
			   
			 
	   |